[디자인] 2D 그래픽 도트 도구 추천 Aseprite
본문
요즘 시대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 예전보다 많아졌는데,
그 중 적지 않은 사람이 도트 그래픽 게임을 재미있게 즐겨보셨다고 생각합니다.
도트는 '픽셀아트'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알파벳으로 표시하면 'Dot'인데 점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죠.
그리고자 하는 이미지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픽셀 하나하나를 찍어서 그리기도 하기 때문에 어울리는 이름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도트는 단순히 생각하면 저해상도의 이미지인데,
초창기에 컴퓨터에서 표현할 수 있는 이미지 용량의 한계 때문에 해상도를 제약함으로써 만들어진 그래픽이었습니다.
그러나 용량이 작다는 장점뿐만 아니라 단순하지만 아기자기하고 직관성 있는 특색 때문에 하나의 표현 양식으로 인정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저도 틈틈히 인디게임을 제작하면서 이미지가 필요할 때 도트로 그리는데요.
고해상도 이미지보다 훨씬 그리기 쉬우면서도 도트만의 특색이 덕분에 많은 인디 게임에서 채용하고 있는 그래픽입니다.
도트 이미지를 그릴 수 있는 방법은 그림판이나 포토샵 등 여러가지 도구가 있겠지만
도트 그래픽에 특화된 도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 도구는 'Aseprite'입니다.
현재 Steam에서 약 15,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오픈 소스로도 공유되어 있습니다.
도트만을 위해서 제작된 도구(Tool)이기 때문에 모든 기능들이 도트 그래픽을 그리는데에 맞춰져 있습니다.
게다가 포토샵하고 단축키도 비슷하게 구현되어 있어 기존 디자이너들도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어요.
프로그램도 도트 그래픽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매력 있고, 도트만을 위한 수 많은 기능들이
도트 그래픽 디자이너라면 꼭 쓰게 만드는 마성이 있는 것 같아요!
수 많은 기능들은 공식 홈페이지 혹은 유튜브에서 설명해놓고 있어 배우기도 좋았습니다.
추가로 아래는 오픈소스를 이용해서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을 게시한 블로그 주소입니다.
https://toedland.blog.me/221300280025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